사 업 일 지/구 매 대 행 업

[해구대 사업일지 #2] 해외구매대행 유료 강의를 들으며 목표를 설정하다

하니 Hany 2024. 2. 18. 20:23
반응형

 

 

 

너무 오랜만입니다

 

 


사업일지#1을 쓰고 나서
시간이 한참 지났네요

 

 


핑계라면 핑계지만
국내 위탁 판매의 매출 부진과
정기적으로 들어오지 않는
소득에 지쳐서
취업을 하는 바람에 

사업을 손 놓고 

직장 생활에 몰두하면서 
사업에 시간을 쏟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음 한켠에서는
나는 직장인이 아닌 사업가로서
상방이 뚫린 사업을

하고 싶단 생각을 자주했습니다.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에
혀를 내두르면서 아끼기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님을 느꼈습니다.

 


아끼는 것보다

소득을 더 늘리는 일을
해야겠단 마음이 들면서
이는 곧 사업을 향한 열망으로
치환됐습니다.

 

 


그러던 중 무자본으로만 하려 했지만
사업의 방향성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흔들렸던 과거의 나와 

계속 싸워야 했습니다.

(vs과거 실패한 나)

 


이런 문제를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며 간절히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기 위한 마인드셋을 위해
글을 썼습니다.

 

 

 

혁 명

시도해야만 바뀔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난다.
지금 이대로 살면 지금 상태 그대로 살게 된다.
변화하고 싶다면 도전하고 싶다면 외쳐라!
SBS!
Start(시동) Boost(가속) Stay(유지)

나는 직장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 단위로
계획을 짜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평일엔 Stay한다. 시간이 없지만 꾸준히 유지하는 단계다
시간이 많은 주말에 Start와 boost를 한다.
시도하고 레벨 업하는 단계다.
여기서 제일 힘든 부분이 처음이다.
처음 시도하는 것이 제일 어렵다.
레벨업은 힘들지만 성장하는 기쁨을 누리는 단계다.

힘든 것은 시도하지 않고 이것저것 각을 재는 나의 나태한 모습이다.
차를 생각하면 개념을 이해하기 쉽다 시동을 키는 것이 가장 힘이 들어간다.
그다음 가속 그리고 유지가 가장 힘이 덜 든다.
그래서 주말에 시동과 가속 단계를 진행하고 평일엔 유지를 한다. -
마인드 지금까지 품었던 고정관념과 맞다고 믿어왔던 가치관을 의심하고 뒤집어봐라

망설였던 이유가 무엇인가?
금전적인 문제?
시간적인 문제?
체력의 문제?
남들 시선의 문제?
능력의 문제?
나이의 문제?
전부 다 핑계다

도전하라
내가 맞다고 여긴 것들을 다시 뒤집어서 생각하라
과연 나의 멘토들은 내가 생각하는
그런 이유들로 포기하고
다른 길을 가려고 했을까?

결코 아닐 것이다.

부딪혀라!
망설였던 이유가
곧 핑계임을 알게 될 것이다.

'혁명'이다
다시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밀어붙여라
나는 할 수 있다!

 

 

 

 

 




금전적인 문제에

매번 무너졌지만
배움에 돈을 아낌없이 써야 한다는
워렌 버핏 형님의 말씀이 맞물려

 


저는 처음으로 제 인생에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기 위한
강의 결제를 하게 됩니다.

 

 


모든 것을 제 스스로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접고
멘토들의 가르침에 돈을 지불했습니다.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마냥 아까울 줄만 알았던 강의료가
전혀 아깝지 않고
오히려 사업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습니다.
신기한 경험입니다.
작은 돈도 아니지만
사업의 성공을 

확신하게 되는 경험을 미리 맛보았고 

저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사업 목표]

 

2월: 강의 완강 (1싸이클)
상품 소싱과 상품 등록

3월: 강의 완강 (2싸이클)
매출 100만 달성

4월: 강의 완강 (3싸이클)
매출 300만 달성

5월: 강의 완강 (4싸이클)
매출 500만 달성

6월: 강의 완강 (5싸이클)
매출 1,000만 달성

7월: 강의 부족한 부분 복습
매출 3,000만 달성

8월: 강의 부족한 부분 복습
매출 5,000만 달성

9월: 강의 부족한 부분 복습
매출 6,000만 달성

10월: 매출 7,000만 달성

11월: 매출 8,000만 달성

12월: 매출 9,000만 달성

2025년~ 매출 1억 이상 달성

 

 


사업이 매출을 꾸준히 단계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너무나도 이상적이다
하지만 나는 목표를 이렇게 잡았다
반드시 이룬다는 일념하나로
나의 사업을 일구고

 


더 이상 경제적인 이유로

내가 원하는 선택을 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

반응형